기존 타임코드 장비 회사들인 Ambient Recording, Denecke, Timecode Buddy가 대세였다면,

새로운 강자가 시장에 나왔다.


그것은


Tentacle SYNC.

지난해 Indiegogo에서 펀딩하여 펀딩 성공 후 판매가 시작된 제품이다.

사실 지난해 펀딩 때 구매할까 고민만 하다가 이제서야 구매하게 됐다.


최근에 들어 멀티카메라 촬영이 현장에서 마치 당연하다는 듯이 쓰이기 시작하기도 했다.

그러나 많은 프로덕션 현장에서

"쉽게 타임라인에 올려서 편집하기 쉽게 첫 슬레이트 이후 촬영을 끊지 않고 메거진이 꽉 찰 때까지 녹화하는 엄청난 낭비를 하고 있다."


이렇게 촬영이 되면 당연하게도 포스트프로덕션에서 편집에 부하가 걸리기 마련.

기본적으로 싱크를 맞추는 일만 엄청난 시간과 컴퓨팅 파워가 필요하게 된다.

심지어 메게코덱으로 Transcode도 하지 못한채 H.264와 같은 무시무시한 코덱으로 편집을 하게되니

트랙이 늘어날수록, 시간이 늘어날수록 더더욱 더뎌지기에 작업자는 지칠수밖에 없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타임코드 베이스로 프로덕션을 진행하면 이같은 일들이 매우 편해진다.

하지만 비용의 문제나 프로덕션에서는 이에대한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있다.


전통적인 제조사 제품에 비해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에 나타난 독일 회사 Tentacle Sync.

이 제품도 당연히 SMPTE-12M을 사용한다.



주문한지 이틀만에 한국에 도착.



박스를 개봉하니 이렇게 귀염둥이가 들어있다.



ARRI Alexa와 RED에서 사용하기 위해 LEMO 케이블을 자작하였다.

Tentacle sync 제조사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지만 비용을 아끼기 위해 제작하였다.

RED는 LEMO 302 4Pin을 사용하고, Alexa는 302 5Pin을 사용한다.

5Pin은 Ambient Recording의 표준으로도 쓰기에 Sound devices/Video devices 제품과도 호환된다.


Zaxcom MAXX는 BNC로 TC IN



끝마치며



Tantacle Sync의 가장 큰 장점은 가볍고, 타임코드 맵을 통해 타임라인을 만들어주는 강력한 소프트웨어가 함께하기 때문이다.


타임코드를 이용해서 편집자에게 보다 나은 삶을 제공하면 좋겠다.

'gadg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ntacle Sync  (0) 2017.06.05
LUMU power #LUMULIGHTMETER  (0) 2017.05.10
Tentacle Sync Timecode generator  (4) 2016.11.28
SmallHD 502 Mega bundle  (0) 2016.11.27
smallHD 502 with sidefinder Test (arri Alexa Mini)  (0) 2015.10.04
Benro 4x4" ND filter -10stop  (0) 2015.06.02
Posted by 쏠! 트랙백 0 : 댓글 4